본문 바로가기
멍이 냥이 공간 ♥/멍멍이 제품 리뷰

[강아지 산책줄] 플렉시 자동줄 좋아요. 1년 4개월 사용 리뷰

by :Dian 2020. 4. 8.

강아지 산책줄로 '플렉시 자동 리드줄' 추천하고 싶어요~

1년 4개월 사용하고 적는 후기입니다

 

 

 

 

2018년 12월에 구매해서 지금까지 사용 중이에요. 원래 형광색 줄이었는데 엄청 꼬질꼬질해졌네요ㅎㅎ

그래도 아직도 문제없이 잘 작동 중! 다음에도 무조건 이걸로 재구매할 거예요!

몸통에 입히는 하네스나 목에 채워줄 목걸이는 따로 구매하셔야 해요.

저기 갈고리 채워서 사용하는 형태예요! 저도 몸통 하네스는 따로 샀어요~~~~

 

 

사용기간 인증★

 

 

제가 구매한 건 <뉴클래식 네온//M사이즈//코드줄//5M> 입니다.

 

사이즈 고르실 때 참고하실 분들께 : 콩이는 12~14킬로 정도 나가요. 안 재본 지 좀 됐네요.

가만있지를 않아서 제가 들고 체중계 올라가서 제 몸무게 빼기 해서 측정해야 해요ㅋㅋ

근데 안을 수 있게 가만있지를 않아서 버둥거리는 발에 몇 번 채일 각오하고 들어야 함...;;

 

 

 

 

제품 설명 잠시>>>>

세계 점유율 1위. 독일 명품 플렉시 자동줄. 

독일 고유의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100번 이상의 안전 공정을 거침.

플렉시의 설립자겸 CEO가 1972년 최초의 플렉시 자동 목줄을 개발하였고,

그가 설계한 자동 목줄의 과학적 원리는 현재까지도 모든 모델에 적용될 만큼 완벽쓰!

반려동물 자동 목줄 부문에서 약 90개국의 시장을 선두에서 이끌어 가는 중. 

플렉시 사는 2010년 독일 정부가 수여하는 "마르케 데스 야훈더르츠" 라는 100년 제품 어워드 상을 수상.

이로써 아디다스, 벤츠, 아스피린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브랜드가 되었다고 한다.

 

 

 

 

 

사용법은 아무도 없는 곳, 제대로 컨트롤 못해도 위험하지 않을 만한 곳에서 몇 번 해보면 바로 아실 거예요! 쉬워요ㅎㅎ

 

버튼은 4번째 사진에 있는 거 하나예요.

저처럼 아래로 해놓으면 강아지가 멀리 가면 점점 줄이 길어지고, 강아지가 가까이 오면 줄이 자동으로 감겨들어가요.

위로 올리면 현재 나온 줄 상태로 멈춰지는 거예요.

(강아지가 멀리 간다고 당겨도 줄이 안 나와서 못 감 + 강아지가 가까이와도 줄이 안 감겨들어감.)

 

 

 

 

 

플렉시 자동줄 고를 때 사이즈, 줄 모양 타입, 줄 길이, 색상...

생각해야 할게 너무 많아서 고르기가 힘들었는데요!

 

★ 제가 골랐던 기준을 한 번 적어볼게요~

 

1. 사이즈

플렉시 자동줄이라고 검색하면 제품 종류가 다양한데요. 

고르신 제품이 감당할 수 있는 최대 몸무게가 있어요. 상세 설명 참고해서 고르셔야 해요! 

 

2. 줄 타입

코드타입이랑 테이프 타입 두 가지예요. 원하는 걸로 선택 고고!

아 근데 모든 제품이 다 2가지 타입으로 나오는 건 아니니까.. 그냥 있는 걸로 사야 할 수도 있겠군요.

저는 코드타입이네요. 멍이가 신나서 제 주변을 빙빙 돌면 제가 포박당할 때가 있는데요.

이때 코드줄은 너무 아프네요ㅠㅠ그래도 이거 때문에 다친 적은 없네요. 다음번엔 테이프로 사보려고요.

테이프줄은 납작 평평하고 면적이 넓어서 포박당해도 안 아플 거 같아요.

 

 

 

3. 줄 길이 

이건 1번 항목 사이즈 하고 연관이 있어요. 

XS사이즈 3M

S 사이즈 5M, 8M

M사이즈 5M, 8M

L 사이즈 5M, 8M

이런 식으로 소형견이 5M, 8M짜리 사고 싶다고 그렇게 살수도, 반대로 대형견이 3M 하고 싶어도 할 수 없어요 '-' 

 

**작고 가벼운 강아지가 XL 사이즈 쓰는 건 중량 초과가 아니니 안전하니 괜찮은 거 아닌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줄이 자동으로 감기는? 당기는? 힘이 있기 때문에 강아지가 힘이 없으면 (초소형견이라던지..) 줄이 안 뽑힐 수 있어요. 

 

4. 색상

저는 재구매해도 무조건 눈에 잘 보이는 색으로 고를 거예요. 예를 들어 형광색

개인적으로 검은 줄은.. 비추에요. 특히 도시 사시는 분들에겐 더더욱...(사람을 마주칠 확률이 높으니까)

자전거 타고 오는 사람이 못 보고 넘어질뻔해서 대형사고로 이어질뻔했다는 글을 봤어요 ㅠ ㅠ

 

 

어디보는거냥?

 

개인적으로 완전 만족:D

1년 4개월 사용해도 끄떡없는 튼튼한 리드줄.

다음번엔 테이프 타입으로 사야겠다는 깨달음.

#코드줄은 #아프다

 

 

저기여.. 뭐보시는거죠? 같이봐요...

 

줄 조절 안 되는 목줄 사용할 때에 비해서 콩이도 저도 산책의 만족도가 올라가요

멍이가 여기저기 냄새 맡고 돌아다닐 때, 자동줄이 아닐 땐 제가 바로바로 따라가야 했는데요.

지금은 둘만 있는 공간에서는 강아지 돌아다니게 두고 저는 유튜브도 보고 웹툰도 보고 그래요 ㅎㅎ

 

또 반대로 차도 옆을 지나갈 때, 사람 옆을 지나갈 때도 자동줄이 더 편리해요.

여긴 위험한 곳이다! 저 멀리 뭔가 오고 있다! 싶을 땐 짧게 잡으면 제 옆에 찰싹 붙어서와요!

 

 

 

 

 

헥헥 리뷰 완료

산책하러가자 콩아 텔레파시보냈다 방금. 잘 받았지?

나 양말 신고 모자 쓰고 나간당~ 콩멍이도 나갈 준비하고 기다려!!!!

 

 

댓글